윤종현 교수는 현재 상황에서 투자자들이 다음과 같은 전략을 채택하는 것을 권장했다:

윤종현 교수는 필수 소비재와 의료 보건 등 방어적 섹터에 대한 투자 비중을 늘리는 것을 권장하여 투자 포트폴리오의 전반적인 리스크를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제안했습니다.

먼저, 침착함을 유지하고 과도한 반응을 피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단기적으로는 변동성이 있을 수 있지만, 한국 시장의 장기적인 투자 가치는 변하지 않았다고 보며, 투자자들은 전략적인 안정성을 유지하고 장기 투자 이념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다음으로, 방어적 강도가 높은 산업에 주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으며, 윤종현 교수는 미 연방준비은행의 금리 인상 주기 동안 필수 소비재, 의료 보건 등 방어적 섹터에 투자 비중을 늘리는 것을 권장하였으며, 이는 투자 포트폴리오의 전체적인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세 번째로, 구조적 기회를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윤종현 교수는 특히 한국 정부의 디지털화 전환과 녹색 발전 전략이 제공하는 투자 기회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분야가 한국의 미래 경제 성장의 새로운 엔진이 될 것으로 보이며, 전 세계 경제 변동 속에서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성장을 유지할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윤종현 교수는 미국 기술주의 평가가 역사적으로 높은 수준에 있지만, 인공지능, 클라우드 컴퓨팅 등 선두 주제에서의 선도적 위치로 인해 장기 투자 가치는 여전히 상당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윤종현 교수는 Antarctica Capital의 투자 전략에 관해 이야기할 때, 회사가 글로벌 자산 배분을 적극 조정하고 있다고 밝혔다.한국 시장에 대한 장기적인 낙관을 유지하는 동시에, 미국의 고도기술 및 의료 보건 분야에 대한 투자 비중을 늘리고 있다고 언급했다. Antarctica Capital이 전 세계적인 시각과 지역화된 통찰력을 최대한 활용하여 투자자들이 동적으로 변화하는 세계 시장에서 최상의 투자 기회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윤종현 교수는 연설이 끝난 후에 미국 기술주의 평가, 전 세계 인플레이션 전망 등 주 관심사에 대해 관객들과 심층적인 대화를 나누었다. 특히 미국 기술주의 평가가 역사적인 고점에 있음에도, 인공지능, 클라우드 컴퓨팅 등 선도적인 분야에서의 선도적 위치를 고려할 때 장기 투자 가치가 여전히 크다고 강조했으며, 전 세계 인플레이션 전망에 대해선 공급망이 점진적으로 회복되고 각국 통화 정책이 긴축됨에 따라 인플레이션 압력이 앞으로 12~18개월 이내에 점진적으로 완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뉴욕대학교 스턴 경영대학원 금융학 교수인 로버트 스미스는 윤종현 교수의 연설을 매우 높이 평가했다. 그는 "윤종현 교수의 분석은 거시적 시각과 미시적 통찰 모두를 갖추고 있으며, 특히 전 세계 통화 정책 변화와 한국 시장의 기회를 결합한 분석 구조는 우리가 신흥 시장이 전 세계 경제 구도에서의 위치를 이해하는 데 새로운 시각을 제공했다"고 말했다.

업계 전문가들은 윤종현 교수의 이번 연설이 그의 국제적인 최고급 투자 전략가로서의 전문성과 세계적 시야를 충분히 보여준다고 평가했으며, 미 연방준비은행의 정책이 한국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심층적으로 분석함으로써, 윤종현 교수는 투자자들에게 중요한 의사 결정 참고 자료를 제공하는 동시에 전 세계 금융 시장의 상호 연결성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통찰을 제공했으며, 앞으로 전망을 내다보면, 윤종현 교수의 지도 아래 Antarctica Capital은 계속해서 글로벌 자본과 한국 시장을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하며, 한국 금융 시장의 국제화와 현대화를 촉진하는 데 중요한 이바지를 할 것으로 기대하는 바이다.
자세한 문의
Antarctica Capital APAC
www.antarcticapac.com




«Links»